아이와 함께/즐거운 여행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푸쥬 ! 2023. 3. 15. 21:03
반응형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지난주 장인 장모님을 모시고 솔뫼성지를 다녀왔다.

모처럼 휴가가 길어서 금요일에 가게 되었다.

 

당진 근처에는 천주교 성지가 참 많은데

이곳은 그중에서 크고 유명한 성지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한했을 때

이곳을 다녀가면서 주목을 받았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주차장이 굉장히 넓었다.

평일이라 한산한 것도 있었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프란치스코 교황 방문을 계기로

관련된 무언가가 많이 생겼다고 한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솔뫼성지는 내포문화숲길 코스 중 하나다.

당진, 예산, 서산, 홍천을 아우르는 길이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정면에 천주교 복합예술공간이라는 큰 건물이 었었지만

우선 왼쪽에 있는 솔뫼성지를 둘러보기로 했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아이가 이곳에 흥미가 생긴 모양이다.

이젠 여기저기 잘 걸어 다닌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솔뫼성지에서 금방 볼 수 있는 솔뫼 아레나다.

규모가 꽤 커서 공연장 겸 야외 성당이기도 하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솔뫼 아레나 옆으로 걸으면서

자연스럽게 김대건 신부 생가를 볼 수 있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솔뫼성지 김대건 신부 동상이 있다.

누가 예쁘게 하트를 만들어놨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산책길에 천주교 관련 동상들이 많았다.

미세먼지 탓에 날씨는 별로였지만

울창한 소나무숲이 시원하게 느껴졌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여기는 김대건 기념관 겸 기념성당이 있는 곳이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사실 김대건 신부님을 잘 몰랐었는데

기념관에 들러 일생을 둘러볼 수 있어 좋았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그새 돌담과 친해진 아이는

지칠 줄 모르고 한참을 놀았다.

이제 이동해야되는데..ㅠ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이곳은 천주교 복합예술공간이다.

2021년 7월 20일에 문을 열었다.

김대건 탄생 200주년 기념 건물이라고 한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탁 트인 공간이 참 좋았지만

어딘가 허전한 느낌도 있었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그야말로 으리으리하게 지어놨다.

하지만 비가 새서 보수공사를 했다고 한다.

이놈의 부실공사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내부에 작은 성당이 있는데 꽤나 어둡다.

뭔가 으스스한 느낌도 들었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어쨌든 주변 관람을 마치고

목을 축일 겸 카페 솔뫼로 왔다.

 

 

당진 솔뫼성지로 가족 봄 나들이

우리는 커피, 아이는 우유로 목을 축였다.

 

천주교를 믿는 분들에게는 

성지가 주는 느낌이 다를 것 같다.

나는 믿는 종교가 딱히 없어서 그런지

한 번쯤 와볼 만한 유적지 같은 느낌이었다.

근처에 산다면 산책하기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