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발자국/잡다한 일상

아이 우유 간식 이물질 발견 대응 일지

푸쥬 ! 2023. 8. 18. 08:06
반응형

 

유명한 아이 우유 간식에서 이물질을 발견되었다.

우유은 팩을 까서 씻기 전까지는 이물질 존재 여부를 알 수가 없다.
밖에서 먹고 쓰레기통으로 버리는 날에는 확인 자체가 불가능하다.

 

이번 역시 우유팩을 씻을 때 알게 되었다.

제품이 계속 이랬을지.. 기분이 상당히 나쁘다.

우유 간식에 대한 불신이 커졌다.

 

아이 우유 간식 이물질 발견 대응 일지

망할 이물질은 곰팡이로 추측되지만 육안으로 정확하게 알 수 없다.

도대체 이런 덩어리가 어디서 들어간 건지..

 

 

8/14 이물질 발견

이물질을 잘 모셔두고 제품을 구매한 쇼핑몰에 문의를 남겼다.

신고하니 생각보다 신속하게 답변이 돌아왔다.

하지만 본사 담당자의 부재라면서 수요일에 대응 연락을 받았다.

다음날이 광복절이라 징검다리 휴가 영향으로 보인다.

 

8/16 쇼핑몰 대응

무슨 이물질인지 육안으로 확인은 힘들다고 했다.

회수 전까진 사실 모를 법도 하지만, 이물질 회수 이야기는 없었다.

의외로 쿨한 사과와 함께 재출고 or 환불을 약속했다.

당연히 환불을 요청했다.

 

8/17 식약처에 신고

식약처 식품안전나라에 신고하였고, 담당기관 배정이 완료되었다.

판매자에게 이물질 수거해서 조사 안 하냐고 문의했다.

도대체 우유에 어떻게 이런 게 들어갈지 궁금하다.

 

 

아이 우유 간식 이물질 발견 대응 일지아이 우유 간식 이물질 발견 대응 일지

 

등록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다.

전화도 왔는데 '이물질이 팩에 붙어있었는가? 따로 있었는가?'를 물어봤고

따로 떨어져 있었다고 답변했다.

 

8/18 판매자 이물질 수거 의사 표시

판매자는 사진상으로 보이는 것과 동일한 이물질이 공유된 적이 없다고 답변했다.

이물질을 보관 중이라면 21일에 이물질 수거를 진행하겠다고 하였다.

 

8/21

이물질 담당 기관이 정해졌다. (천안시 농업환경국 식품안전과)

판매자가 이물질 회수를 요청했다.

 

8/22

이물질이 회수되었다.

 

현재까지 이후 별다른 소식은 없음.(8/25)

판매자는 애초에 환불하면 땡이고 관심은 있는 건지 모르겠다.

그나마 환불해준게 다행일지도.

천안시 농업환경국 식품안전과 직원들도 별 관심이 없는 듯하다.

그냥 재수 없게 걸린 건지.. 후

 

 

추후 진행상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