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발자국/잡다한 일상

수원자동차검사소 자동차검사 정기검사 후기

푸쥬 ! 2022. 11. 8. 15:15
반응형

차량 등록 후 처음으로 자동차검사를 연락이 왔다.

첫 4년째에 정기검사, 이후 2년마다 종합검사를 받는다.

(비사업용 승용자동차를 기준)

 

 

 

사이버검사소 | 한국교통안전공단

1 차종 선택 2 약관 동의 3 검사소/날짜 선택 4 결제 5 완료 검사예약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www.cyberts.kr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고,

검사비용은 현재 23,000원이다.

 

나는 집 근처 수원자동차검사소로 예약했다.

별도로 필요한 준비물은 없고,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빠르게 다녀왔다.

 

운전 중 휴대폰을 만질 수 없어 사진은 없지만,

검사소에 도착하면 안내해주시는 분이 한 분 계신다.

예약인지 아닌지 물어보시고 줄을 안내해주셨다.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있어서

정차해놓고 한 컷 찍었다.

 

카센터처럼 주차해놓으면 되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줄을 서야할 줄은 몰랐다.

 

늦거나 예약을 하지 않으면

검사 대기시간이 꽤 길어질 것 같았다.

 

차가 정비소에 다다르면

직원 안내에 따라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파킹(P)에 두고, 곧 내렸다.

 

 

이후 대기소에서 기다리면 된다.

대기장소는 생각보다 깔끔한 편이다.

 

점검이 완료된 차량이 있으면

직원분이 차량 번호를 호출하러 오신다.

 

대기시간은 대략 10분(유동적),

검사시간은 대략 15분 정도 소요된다.

(체감상 10분 안쪽인 것 같다.)

 

검사결과는 적합 판정을 받았다.

자주 안타다보니 어떻게 보면 당연할지도..

 

카카오맵 리뷰가 좋지 않아서 걱정됐는데

리뷰와는 다르게 완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

좋은 하루 되라는 말씀까지 해주셔서 참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