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정보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및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일지

푸쥬 ! 2022. 7. 29. 10:21
반응형

스타일브이 비회원 주문취소, 환불 방법 및 일지

 

4주째 상품은 안 보내고

SMS 광고 스팸문자만 계속 와서

주문취소 및 환불하기로 마음먹었다.

환불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스타일브이 인터넷 쇼핑몰 상품 배송 지연, 사기인가?

스타일브이 인터넷 쇼핑몰 상품 배송 지연, 사기인가? 6월 23일 지인으로부터 핫딜이 떴다고 연락과 함께 스타일브이라는 사이트를 소개받았다. 지인에게 받은 핫딜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rurup.tistory.com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스타일브이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본사를 두고 있다.

환불 과정을 거치면서 홈페이지를 구석구석 보다가

문득 회사 소개를 보게 되었다.

 

 


 

 

6월 23일

 

비회원 주문을 했다.

이후 첫 광고 스팸문자는 7월 10일에 왔다.

 

 


 

 

7월 21일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SMS 스팸 문자가 많이 날아와서

광고 수신거부 (0805995762)를 했다.

 

 


 

 

7월 23일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광고 무료수신거부를 해도 광고가 날아온다.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KISA에도 스팸문자를 보낸다고 신고했다.

무료수신거부든 신고든 별 소용이 없어 보인다.

신고 후에도 광고 문자가 여러 통 왔다.

이때 상품 취소를 마음먹었다.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상품 취소를 누르면 계속 로그인 창이 뜬다.

다시 로그인 후 상품 취소를 눌렀는데 또 로그인 창이 뜬다.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채팅 문의 통해 취소 신청을 했다.

이름, 전화번호, 카드승인번호를 적으면 된다.

3일 안에 연락을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7월 26일

 

답변이 제대로 오지 않았다.

처리가 안되어 다시 취소 신청을 했다.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이번엔 무한 로그인 창 도돌이표 없이 클릭이 되었다.

하지만 취소 신청중(?)이라는 당황스러운 메시지가 뜬다.

실제로 취소는 안 된 상황이다.

 

 

스타일브이 비회원 환불 성공기, 환불 방법 및 일지

이 와중에 출고 일정 문자가 왔다.

8월 중순쯤 출고가 된다고 한다.

 

실제로 배송이 될 진 모르겠지만

이미 정이 떨어졌다.

 

 


 

 

7월 28일

 

콜센터로 전화해서 환불 요청을 했다.

3번 정도 전화하니 전화를 받았다.

 

환불이 안되고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상담원은 친절했고, 안내도 잘해주셨다.

 

상담원 말씀에 의하면,

채팅 문의를 통해 양식을 남겨주면

취소가 된다고 했는데 누락된 모양이다.

 

 


 

 

7월 29일

 

카드 매출 취소가 완료되었다.

스팸문자는 여전히 와서 번호를 차단했다.

 

 


 

 

*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일지

 

아직 완전히 처리가 안되어서

처리될 때까지 업데이트를 할 것 같다.

 

7월 23일

스팸신고를 했다.

 

7월 26일

현재 담당자 배정이 안 되어있다.

 

7월 27일

담당자가 배정되었고, 처리 중이라는 안내가 나온다.

 

8월 3일

신고 이후 11일이 지났다.

아직도 처리 중이다.

실제로 처리는 될는지..

 

8월 9일

여전히 처리중이다.

 

8월 17일

여전히 처리는 안되고

너무 궁금해서 전화를 해봤다.

 

번호를 차단해서 당장 불편한 건 없는데

스팸 신고를 한 후 프로세스가 궁금했다.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대답이 '네..'

벌써부터 불친절함이 느껴진다.

담당자는 한숨을 푹 쉬기도 했다.

스팸이 너무 많다고 처리가 느리다고 했다.

 

신고보다는 그냥 번호 차단이 답으로 보인다.

신고로 빠른 지원 받을 수 있는 기대는 접어야겠다.

 

향후 전화나 메일로 연락을 주신다는데

연락이 오면 포스팅을 갱신하겠다.

 

9월 16일

드디어 연락이 왔다.

행정관서에 이관하였다고 한다.

 

이관 처리하는데 대략 두달이 걸렸고,

그동안 별 다른 조치도 없었으니,

신고해도 소용이 없다고 결론지었다.

(개인 의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