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에픽세븐 1점운동과 시위.. 미래는?

푸쥬 ! 2022. 3. 10. 02:14
반응형

최근 밸런스 관련해서 1점운동과 불매운동 등 말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천젤부터 시작한 스노우볼이 아직도 굴러가는 기분이다.

 

 

에픽세븐 1점운동과 시위.. 미래는?

 

최근 1점운동으로 별점이 1.1점까지 떨어졌었다. 지금은 1.2점으로 약간 회복했다.

이 운동 중에도 에픽세븐은 시끌시끌했는데,

유저가 쓴 1점 리뷰가 지워져서 "구글이 지운다 vs 개발사가 지운다" 로 또 시끌시끌했다.

 

게임 리뷰 유튜버들이 밸런스 관련해서 이 사건을 언급하고, 어떤 분은 면담, 시위도 진행하고 있는 모양이다.

 

 

 

 

참고로 이 분 영상을 제일 먼저 봐서 올렸다. 12세 이용가 게임에 노딱과 19금 붙어서 다시 업로드 하심

아무튼 이렇게 이슈가 많은데 면담 관련해서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https://page.onstove.com/epicseven/kr/view/undefined

onStove

page.onstove.com

 

스마게인지 개발사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문제는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는 듯 하다.

많은 내용이 있지만, 일단 밸런스쪽을 어떻게 할지가 궁금해서 이쪽만 대충 정리해봤다.

 

 

너프는 힘들 것 같고 신규 장비 추가 등 시스템 외적으로 밸런스 조정을 하겠다.
리콜권은 문제를 더 악화할 것이고, 특정 캐릭터가 주류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
5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다려달라.

 

 

아무래도 답변이 기름 붓는 것 같다.

너프가 꼭 필요한지 아닌지는 신중해야될 것 같지만, 너무 못박은 것이, 싫어할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상향 평준화로 밸런스를 잘 잡는 게임을 못보기도 했고, 이때까지 보여준 행보를 보면 과연 잘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방향이 어찌되었든, 결국 "기다려달라" 가 되어서 나도 실망이 큰 상황이긴 하다. 맨날 기다리라면서 아무 것도 없어

 

 

에픽세븐 1점운동과 시위.. 미래는?

 

이런 분위기에서 길티기어 콜라보 소식을 공개했고, 영웅 사전 공개가 무려 3월 16일이다.

 

 

에픽세븐 1점운동과 시위.. 미래는?

 

여론이 만만치 않다. 정말 매출만 뽑아먹으려는지 지켜볼 일이지만,

이왕 잘 만든 게임 운영 좀 잘 했으면 좋겠다.

 

728x90